언론보도


건강한 식이조절 위한 배부른 다이어트 엔드볼(위풍선)의 효과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31회 작성일 18-12-07 15:20

본문

흔히 여름이 ‘다이어트의 계절’이라 불리지만, 실제로 다이어트가 필요한 것은 겨울이다. 쌀쌀해진 날씨와 미세먼지로 활동량은 줄어듦과 동시에 송년회, 동창회 등 다양한 연말 모임으로 인해 폭식도 잦아져 조금만 방심해도 살이 오르기 쉽다.

하지만 겨울철은 여름에 비해 기초대사량이 10%정도 증가해서 같은 운동량이라도 칼로리 소모가 많아져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 계절이다. 날씨가 따뜻해진 후 조급한 마음으로 극단적인 체중감량을 하는 것보단 다가올 봄과 여름을 대비해 지금이라도 미리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주변환경의 유혹, 타고난 체질 등으로 인해 대게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체형성형 및 비만 체형관리를 집중적으로 해주는 병원을 찾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다. 주로 비만 약물치료, 지방분해주사 등의 종류가 있고 최근에는 식욕을 절제해주는 엔드볼(위풍선) 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엔드볼(위풍선) 다이어트는 수면마취 후 10분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위내시경을 통해 식염수와 공기로 채워진 풍선을 삽입하는 방법이다.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적은 양의 식사라도 지속적인 포만감을 느끼게 하기에 손쉬운 체중감량이 가능하며 신체의 일부가 변형되는 위밴드 수술이나 위절제술과는 다르다.

86be01d83670c809a868bdd3fbe5d220_1546841934_7698.jpg


부산 서면 BS더바디 성형외과 이성우 원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전에 식이요법이나 약물치료 등 다양한 다이어트에 효과가 없었거나,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요요 현상이 반복되는 분들에게서 위풍선 엔드볼 시술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2008년 스위스 제네바대학병원 의료진에 의해 발표된 논문에 의하면, 위풍선 시술을 받은 4877명의 참가자들은 6개월 간 평균 17.8kg을 감량 했고, 비만과 관련된 동반질환의 52-100% 가량이 개선되었으며, 위풍선 시술을 받은 참가자 중 심각한 부작용은 0.2%에 불과해 의학계에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켰으며, 이후에 발표된 논문들에서도 위풍선의 안전성과 체중감량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엔드볼(위풍선)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후 운동 및 식습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하며, 소화기 내과 전문의,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체계적이고 안전한 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진행해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